이용약관
1. 목적
티머니(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Open API 플랫폼 Portal(이하 “포탈”)을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합니다.
2.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가 자신들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외부에 공개한 것으로 해당 서비스로 접근하기 위한 규칙을 정의한 것
  • ② Open API 플랫폼 Portal : "회사“가 공개한 API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웹사이트
  • ③ “서비스”라 함은 API 갤러리/패키지 및 회원관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 ④ 이용자 : “포탈”에 접속하여 API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 및 비회원
  • ⑤ 관리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
  • ⑥ 회원 :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포탈에 등록한 자로서, 이메일(고유번호)과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서비스” 이용 시 관리자가 부여한 기능만을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
  • ⑦ 이메일(고유번호)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되어 있는 고유번호
  • ⑧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
*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홈페이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포탈” 이용계약은 성립하며, “회원”이 탈퇴할 경우 “포탈”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 ③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④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포탈”에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 ⑤ “회원”은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변경내용 공지 이후 1개월 이내에 제14조에 따른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⑥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오픈 API 플랫폼 서비스 종류
  • ① API 관련 서비스(조회, 검색 등)
  • ② 애플리케이션(APP) 관리(등록, 변경, 삭제 등)
5. 적용범위
이 약관은 “이용자”가 "포탈"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제반 사항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6. 서비스의 이용 개시 및 이용 시간
  • ①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 이후 이용계약 체결 시 명시된 날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포탈”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③ 포탈의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기술상 또는 운영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회원가입 및 이용약정
  •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이메일을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 ③ “포탈”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는 “회사”로부터 업무 이용의 적합성이 승인되어야 하며, 이용신청자는 이용희망일 전까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 사업등록증 사본
    •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인감증명서)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서류
  • ④ “회사”는 제3항에 의거 이용신청자가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며, 검토 후 “이용신청자” 요청에 승낙 여부를 결정합니다.
  • ⑤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결과를 “이용신청자”에게 통보합니다.
  • ⑥ “회원가입”이 완료된 “회원”은 API 사용과 관련된 별도 이용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이용계약 체결과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연락처(예: 전화번호, E-mail)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 i. 만 14세 미만인 자
    • ii.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iii.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iv.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v.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탈퇴, 제11조 제5항에 따른 이용중지 등이 있는 경우
    • vi.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부합되지 않았을 경우
  • ⑧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가 정해질 수 있으며, 별도 이용계약 체결여부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I.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II. 정전, 모든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III.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IV.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게시물의 저작권 등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의 데이터에 대한 저작권 등의 제반권리는 “회사” 또는 원저작자 등 제3자에게 있으며, 구체적인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각 API 별로 정의된 상세 내용에 따릅니다.
10.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특별히 규정한 사유 외에는 “포탈” 서비스를 지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 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e-mail)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이용하는 “회원”간 상호 협의에 의하여 해결하며, 그러한 손해가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 관리, 통계 관리 등 사이트 및 회원에 관한 전반적인 관리를 진행하며, 관련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I.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II.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III.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IV. 포탈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V.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VI.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VII.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VIII.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IX.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X.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XI.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XII.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XIII.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XIV. “회사”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XV.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 XVI.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XVII.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① “회원”은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본인의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④ “회원”의 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13.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e-mail)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포탈”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4.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 또는 “포탈”이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라도 이용계약 체결 내용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 가입 후 일정기간(1년)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휴면 계정 처리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⑤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5.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6. 손해 배상
  • ① “회원”이 본 서비스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7. 면책 사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은 분쟁대상 “회원”이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 및 분쟁에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18.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발생시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협조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③ “이용자”는 분쟁처리와 관련한 회사의 사고조사 및 관계당국의 수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9. 세부사항의 결정
이 약관의 시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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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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